국민행동본부역사관- nachistory.com

민간인 부대 무단 침입 관련 국방장관 긴급 주요지휘관 회의 개최
2020년 03월18일  
최근 해군 제주기지와 진해기지사령부, 육군 수도방위사령부 예하 방공진지에 민간인이 무단으로 침입한 상황과 관련, 정경두 국방부장관은 17일 합참의장, 각군 참모총장, 해병대사령관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 주요지휘관 회의를 주관했다.

정 장관은 이번 회의에서 최근 잇달아 발생한 민간인의 부대 무단에 대해 깊은 반성과 함께 발생원인과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들을 논의했다.

정 장관은 “지난해 북한 소형목선 상황 발생 후 다시는 경계태세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국민 여러분들께 약속드렸음에도 불구하고, 또다시 이러한 일이 발생하여 어떠한 변명도 있을 수 없다.”며 “여기 모인 군 수뇌부부터 상황의 심각성을 인식한 가운데 통렬하게 반성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다시 한 번 뼈를 깎는 노력으로 경계작전 시스템을 철저히 점검·보완하고 작전 기강을 확립하기 위한 특단의 대책을 마련하라.”라고 지시했다.

특히, 각급 제대 지휘관들은 기지 및 주둔지에 설치된 감시장비 등 제반 경계작전 시설·장비 점검 및 보완, 경계작전병력 운영의 최적화·효율화, 주기적인 상황보고 및 초동조치 체계 점검 및 훈련, 장병 대상 정신적 대비태세 확립 등 경계작전에 빈틈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조치를 강구하고 시행할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군사적 안보위협과 비군사적 안보위협이 공존하고 있는 현 안보상황의 엄중함을 인식한 가운데, 다시는 국민의 신뢰를 저버리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자 부여된 소임 완수에 최선을 다해 달라”라고 거듭 당부했다.

한편 지난 1월 70대 노인 김씨가 경남 진해 해군기지에 무단으로 들어간 사실에 이어, 지난 7일에는 제주 서귀포의 해군기지에 민간인 2명이 침입한 것으로 16일 알려졌다.

군 당국 등에 따르면 김 씨는 3명의 위병소 근무자가 있음에도 별다른 제지를 받지 않고 부대에 진입한 것으로 알려져 했다. 3명 중 1명은 전화를 받는 중이었고, 2명은 출입 차량을 검사하고 있어 김씨를 놓친 것으로 전해졌다.

또 16일 오후 경기도 시흥 소재의 육군 수도방위사령부 예하 중대급 방공진지에 민간인 이모씨(57세)가 진지 울타리 하단을 굴토하고 들어온 것으로 확인됐다. 군 당국에 따르면 당시 이 씨는 술에 취한 상태로 산나물 채취를 위해 산에 올랐던 것으로 전해졌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공화당 탈당한 김문수와 나눈 대화
“신종 코로나 사태 장기화 땐 북한 경제 벼랑 끝 몰릴 것”


서정갑 본부장, 백선엽 대한민국육군협회 명예회장 예방(禮訪)

서정갑 국민행동본부장은 지난 9월 9일 미국에서 오신 국군포로송환 운동 회장이..
황당무계한 '광주사태 600명 북괴군 침투설'은 대한민국 國軍을..
99주년 3.1절 국가회복 범국민대회, 수십만 명의 애국시민 ..
국민행동본부, 트럼프 美 대통령 방한 환영 국민대회 열어
서정갑 국민행동본부장, 美 백악관 안보정책 보좌관 만나 '韓美동..



영웅에게 드리는 감사패
워싱터 동포들이 드리는 감사패
국군 포로 송환 위원회 감사패
이지구씨의 질의와 답변
서정갑씨, 마지막으로 당부합시다(추태중지)



[문화일보] "우파를 조롱거리 만들어" 보수진영서도 강력 비판

2019년 2월11일자 [문화일보] 보도 “천안함 北소행 여부 놓고, 토론회..
검찰, 지만원의 서정갑 본부장 고소(告訴) 관련 “혐의 없음” ..
서정갑 본부장 MBC 출연영상 - 2019.2.24 탐사기획스트..
경제풍월 2017년 12월호 -[아스팔트 우파의 상징] 서정갑 국..
경제풍월 (2017년 10월호)

서울 서초구 나루터로 4길 28 304동 206호 (우) 06522     (C) 2002 nachistory.com

 접속문제로 게시판을 닫습니다